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내방고객의 경우
- 방문 고객을 위해 층별 안내도 및 배치도를 정비하겠습니다.
- 담당자를 찾기 쉽도록 사무실 자리 배치도 및 직원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하고 정중한 자세로 고객 요청 업무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 전화고객의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정확한 발음과 친절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담당자가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 종료인사를 드린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서면 또는 온라인 고객의 경우
- 서면 또는 온라인으로 민원이 접수된 경우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회신 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 회신내용에는 담당자의 서명과 연락처를 명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의 의견수렴
-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 부서별 담당자 및 연락처를 게시하여 신속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직원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의 시정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지연처리 된 민원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상황을 검토하여 3일 이내에 처리 기한을 산정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할 경우, 사유와 함께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시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 담당부서 :
- 담당자 :
- 문의 :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 매우만족
- 0표
- 만족
- 0표
- 보통
- 0표
- 불만족
- 0표
- 매우불만족
- 0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