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각 층별 엘리베이터 앞에는 층별 사무실 안내도와 방향 안내판을 비치하겠습니다. 또한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 명패를, 책상 앞에는 직원 명패를 비치하여 직원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보시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으며, 자신의 이름과 직명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 요청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 고객이 방문하시면 처리 중인 업무를 조속히 종료하고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드리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 처리가 2개 이상의 부서에 연관되어 있을 경우에는 경영관리팀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원스톱으로 업무를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입니다.” 라고 인사를 드리며, 밝고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해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담당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 후,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업무 복귀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종료인사를 드린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서면(우편, 팩스)으로 문의하신 경우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회신 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기간이 48시간 이상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처리과정, 처리예정 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리결과와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께서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진흥원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명과 연락처를 민원신청인 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진흥원소개 > 고객만족경영 > 고객의소리(문의)' 등 고객의소리를 운영하고, 인터넷 신청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연중 365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의소리(문의)’ 코너를 통해 문의하시면 원칙적으로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48시간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간을 답변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의소리(문의)’ 코너의 답변은 답변내용과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진흥원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는 접수 후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해당 기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진흥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 후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접수 후 업무일 기준 5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을 경우 사실을 확인하여 그 결과를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 처리상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 담당부서 : 경영관리팀
  • 담당자 : 김영준
  • 문의 : 063-282-2604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